관광객 수요를 충족시킬 관광명소 기대

  ▲ 포항시는 학교법인 덕성학원과 28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포항 영일만 관광단지 조성을 위한 투자양해각서를 체결했다.

포항시는 학교법인 덕성학원과 28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포항 영일만 관광단지 조성을 위한 투자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이날 양해각서 체결에는 김관용 경북도지사, 박명재 국회의원, 이병석 국회의원, 이강덕 포항시장, 이칠구 포항시의회의장, 김목민 덕성학원 이사장과 박토마스상진 상임이사 등이 참석했다.

포항 영일만 관광단지는 포항시 남구 동해면 발산리와 구룡포읍, 호미곶면 일원에 약 299만㎡ 면적으로 2021년까지 약 5,416억원이 투자되는 관광단지 조성사업이다.

관광단지 내에는 호텔·콘도의 숙박시설과 운동시설인 골프장과 기업연수원 및 힐링센터 등이 조성될 계획이다.

관광단지가 조성되면 약 8,395명의 일자리 창출과 1조 3천억원 정도의 생산유발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포항시는 내년 초 개통되는 KTX 직결노선과 포항-울산고속도로 준공으로 발달된 교통인프라와 우수한 해양관광문화를 바탕으로 국내외 관광객을 위한 인프라 조성에 주력할 계획이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민선6기는 시정 최우선 과제를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두고 있다”며 “포항 투자 유치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며, 행정적 지원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프라임경북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