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이 나서, 30개 주요 민생법안을 반드시 통과시켜 식어가는 초이노믹스에 불을 지피고 대한민국 성장동력을 확충해 나갈 것을 촉구

  ▲ 경제활성화협의체 구성 제안

이병석 의원은 8일 국회 당대표실에서 열린 새누리당 최고중진연석회의에서 “당이 나서, 여,야,정 경제활성화협의체를 구성해 나갈 것”을 제안했다.

이 의원은 “통계청이 지난달 30일 발표한 ‘8월 산업활동 동향’을 보면 초이노믹스가 당초 제시한 좌표와 달리, 동력을 잃어가는 우리 경제의 모습을 그대로 보여주고 있다.”라고 전제 한 뒤, “정부의 전망과 달리 지난 8월 국내 전체 산업생산은 전월보다 0.6% 감소했고 광공업생산은 전월 대비 3.8%나 줄었다.”라고 말했다.

또, “기업투자 부진은 훨씬 더 심각하다.”고 강조하며, “8월 설비투자는 전달보다 10.6% 감소하면서 2003년 1월 이후 11년 만에 최대 감소폭을 기록했다.”라고 말했다.

이 의원은 “이렇듯 한국경제의 성장동력이 감소하고 있는 데는 1)엔저쇼크로 수출 채산성이 악화되고 2)중국 수출 감소 등 대외여건이 악화되고 있는 것뿐만 아니라 3)경제법안 통과가 지연되면서 정책불확실성이 커지고, 그 결과 투자심리가 급격히 하락하고 있기 때문이다.”고 말하며, “지난 8월 26일 ‘우리 경제의 맥박이 점점 약해지고 있다.’고 이야기한 최경환 부총리의 말이 현실화되기 시작했고 경제활성화를 위한 ‘골든타임’이 임박했다.”라고 말했다.

이 의원은 “그러나 우리가 마음을 모은다면 아직 기회는 있다.”고 강조하며, “국회가 정상화된 지금, 국민들의 공감을 통해 어려운 시기를 극복해야만 대한민국의 새로운 미래가 있고 후손들에게 떳떳한 세대가 될 수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번 국감에서 민생경제를 살리기 위한 정부정책에 초점을 맞추고 30개 민생법안을 여야가 신중하고 심도 있게 점검해, 민생법안이 빨리 처리 될 수 있도록 여야 지도부가 당력을 동원하는 일이 국가를 살리는 일이다.”라고 말하며, 당이 나서, “여, 야, 정 경제활성화를 위한 협의체를 구성하고, 민생법안을 반드시 통과시켜 식어가는 초이노믹스에 불을 지피고 대한민국 경제성장동력을 확충해 나갈 것”을 제안했다. 이에 이완구 원내대표는 “즉각 검토하겠다.”라고 답했다
 

저작권자 © 프라임경북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