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송주왕산관광지조성사업 세부실시 협약서 체결

청송군은  21일  한동수청송군수와 대명그룹 박흥석총괄사장이 참석한 가운데 “청송군-대명그룹” 세부실시협약을 체결했다.

대명그룹은 2014년부터 2018년까지 1,200억원을 투입하여 청송군 부동면에 소재한 주왕산관광지내에(77,403㎡) 콘도미니엄 객실 400여실과 아웃도어 스파, 체험농장 등의 관광․휴양․레저시설을 건립할 계획이다. 대명리조트가 들어서면 직접고용인원 150명, 공사기간 중 1,400여명 고용, 연간방문 60여만명, 생산유발효과 1,634억원에 달하여 지역경기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국내 레저업계 1위인 대명그룹은 현재 12개의 직영리조트를 운영 중이고 30만명의 회원을 확보하고 있으므로 이번 리조트건립은 청송 주왕산국립공원 인근에 조성되어 급증하는 산림휴양 수요를 충족해줄 것으로 기대된다.

청송군은 이번 세부실시협약을 통해 관계 법령 및 예산의 범위 안에서 투자사업이 원활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며, 계절적 편중이 심한 관광수요를 체험․체류형으로 전환하여 지속적인 관광수요 창출을 지역의 성장동력으로 활용할 것이다. 나아가 종합휴양관광지로서 청송이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임을 거듭 약속했으며, 이번 세부실시협약은 청송주왕산관광지가 공공편의시설․숙박시설․상가시설․휴양문화시설 등을 갖춘 종합휴양관광지의 본궤도에 올라섰음을 의미하며, 청송군이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관광지로 자리매김할 수 있을 것이라 여겨진다.

저작권자 © 프라임경북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