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22일(토) ~ 12월 7일 영양군 일월면 주실마을 영양고추특구내

  ▲ 영양 김장축제

영양김장축제가 오는 11월 22일부터 12월 7일까지 16일간 Mom에 쏙! 입에 쏙!이란 주재로 경북 영양군 일월면 주곡리 고추특구내에서 개최된다.

이번 김장축제는 영양군이 행사를 기획 · 홍보하고, 영양고추특구에 설립한 참자연영농조합법인에서 절임배추생산과 양념제조를 통한 김치를 생산하는 방식으로 영양군 축제추진위원회와 참자연영농조합법인이 공동주관으로 개최하는 행사다.

22일 14시 개막을 시작으로 김장김치판매, 김장담그기 체험행사, 영양군특산물 판매코너, 김장부재료 장터가 열리고, 축제장을 방문하는 관광객과 지역주민들이 함께하는 도전 영양김장기네스열전, 게릴라영양김치다트, 영양특산물 깜작 경매 SHOW 등 다채로운 행사로 축제의 장을 마련한다.

전국최고의 영양고춧가루, 아삭아삭한 영양고랭지배추 등 국내에서 엄선된 김장재료로 만든 김치를 포기김치 10kg 3만5천원, 절임배추 20kg 2만7천원의 저렴한 가격으로 현장 또는 주문(택배) 판매한다. 또한 개인 식성에 맞게 준비해온 굴, 젓갈류를 첨가하여 직접 버무려 갈수도 있다.

특히 양념에 사용되는 고춧가루는 영양고추유통공사와 협약을 통해 위생 처리된 빛깔찬 영양고춧가루를 100% 사용하고 있으며, 영양에서 재배된 고랭지 배추를 구입하여 가격경쟁에서도 소비자 만족도가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저작권자 © 프라임경북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