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염물질 저감, 에너지 절감 등에 성과를 올린 패밀리사 표창

포스코가 환경·에너지 경영이 우수한 포스코패밀리사(부서)를 선발해  「2012 포스코패밀리 환경경영대상」을 포상한다. 

포스코는 오는 10월 1일부터 15일간 포스코, 계열사, 외주파트너사, 우수공급사 등 전체 포스코패밀리사를 대상으로 포스코패밀리 환경경영대상 후보를 접수받을 예정이다.

이번 ‘포스코패밀리 환경경영대상’은 포스코패밀리에 환경경영을 확산하고 체질화를 도모하고자 마련됐다.

접수된 후보들은 심사를 거쳐 11월 23일 예정된 ‘포스코패밀리 환경경영위원회’에서 대상 1건, 우수상 4건이 가려진다. 대상과 우수상에는 각각 1천만원, 5백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심사는 환경·에너지분야의 경영시스템, 성과, 개선활동 등에 대한 1차 심사와  오염물질 저감, 온실가스 감축, 친환경제품, 자원 재활용, 에너지 절감의 5개 테마 중 1건을 선택해 서술한 것을 혁신성과 활용성 등을 평가하는 2차 심사로 이뤄진다.

포스코는 이번 ‘포스코패밀리 환경경영대상’을 통해 포스코패밀리 차원에서 환경 리스크에 대응하고 글로벌 선도기업의 위상에 걸맞는 패밀리 환경경영 체제 구축에 박차를 가하겠다는 방침이다.

한편, 포스코는 2010년 12월 포스코패밀리의 지속적 환경개선, 오염물질 배출 최소화, 생태 효율성 향상, 저탄소 녹색성장 선도 등을 다짐하는 ‘포스코패밀리 환경경영 방침’을 선포한 바 있다.
 

저작권자 © 프라임경북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