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프리미엄 제품과 솔루션마케팅으로 고객성장 뒷받침

  ▲ 포스코가 프리미엄 제품 개발과 진화된 솔루션마케팅 실행을 통해 수익성 향상과 경쟁력 제고라는 두 가지 성과를 달성해가고 있다.

포스코가 프리미엄 제품 개발과 진화된 솔루션마케팅 실행을 통해 ‘수익성 향상’ 및 ‘경쟁력 제고’ 두 가지 성과를 달성하고 있다.

포스코의 월드프리미엄(WP; World Premium) 제품은 고객 경쟁력을 제고하며, 고객을 위한 고부가가치를 제공하는 제품을 말한다.

포스코는 2014년 한 해 동안 총 220건의 WP제품을 확정해 운영했다. 자동차 산업의 경우 생산대수가 증가하고 차종이 다양해졌을 뿐 아니라 가볍고 강한 차량의 수요가 늘어나고 있다. 이에 포스코는 AHSS·MAFE·HPF강 등 고부가가치 제품을 WP제품으로 선정해 마케팅 활동에 주력하고 있다.

특히 글로벌 상위 15개 자동차사 등 세계 유수 고객사와의 마케팅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있는 포스코의 WP제품은 고객사에도 높은 가치를 창출하고 있다. 2014년 자동차강판 판매 800만 톤 돌파라는 성과가 이를 증명한다.

포스코는 철강 수요산업의 변화하는 요구를 반영해 고객이 필요로 하는 제품을 적기에 개발, 생산하며 고객과 포스코가 동반성장할 수 있는 동력을 창출하고 있다. 그 성과에 따라 포스코 WP제품 판매량은 줄곧 증가하는 추세다. 포스코 전체 제품 판매량에서 WP제품이 차지하는 판매 비중은 30% 중반 수준까지 올랐으며 단기적으로 40% 이상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포스코는 미래에도 성장과 발전이 기대되는 △자동차 △조선·해양 △에너지 △전기·전자 △강건재 △선재 △스테인리스강(STS) 등 7대 전략산업용으로 WP제품 판매를 확대하기 위해 전사 역량을 솔루션마케팅에 집중하고 있다.

특히 포스코의 기술력을 기반으로 자동차·에너지 등 글로벌 톱 고객사와의 전략적 협력과 마케팅 지원을 강화함으로써 명실상부 고급제품을 생산, 판매하는 철강사로서의 글로벌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다.

포스코는 나날이 치열해지는 경쟁 속에서 글로벌 경쟁 우위를 확보하고 지속 성장할 수 있는 동력을 마련해갈 방침이며, 프리미엄 제품 개발과 발전하는 솔루션마케팅의 실행을 통해 제품의 수익성과 회사의 경쟁력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킬 계획이다.

저작권자 © 프라임경북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