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반 50개 공구 계약, 상반기 1조 2백억원(63%) 조기집행

한국철도시설공단 영남본부가 영남지역 발전 및 건설경기 활성화를 위해 금년 건설사업비를 지난해보다 3천819억원 증가한 1조 6천억원을 투입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주요 발주사업인 동해중부선 영덕~삼척간 신규 착공 등을 고려 4천540억원을 투입, 올해 개통 사업인 KTX 포항 직결선 및 경부고속철도 2단계 대구도심 통과구간에 1천248억원, 부산~울산~신경주를 잇는 동해남부선, 대구~영천을 연결하는 대구선, 영천~신경주 신규사업에 9천321억원을 투입한다.

또한, 항만 물류 활성화를 위한 인입철도 2개 사업 720억과 민간자본으로 건설 중인 부전~마산 사업에 용지보상비 160억원을 투자할 예정이다.

철도공단 영남본부는 정부의 재정 조기집행 방침에 부응하기 위해, 금년 상반기 중 1조 2백억원(63%) 조기 집행할 계획으로 경북, 경남, 강원권에 3만6천여명의 고용유발효과 등 지역경제 활성화 및 서민 일자리 지원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국철도시설공단 강영일 이사장은 현장점검 및 업무보고에서 “올해 3월에 개통되는 KTX 포항 직결선을 시작으로 고속철도 대구도심구간, 부전~일광 등 영남권 지역주민들에게 철도서비스를 적기에 제공하기 위해 시공관리 및 안전점검에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프라임경북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