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규모 370억, 470여개 일자리 창출

  ▲ 포항시가 26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BMG, ㈜진우, 태창아이엔디(주), ㈜세보등 4개사와 370억 투자규모에 470여개의 일자리 창출을 위한 투자양해각서를 체결했다.

포항시가 26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BMG, ㈜진우, 태창아이엔디(주), ㈜세보등 4개사와 370억 투자규모에 470여개의 일자리 창출을 위한 투자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이날 행사에는 이강덕 포항시장과 이병석 국회의원, 이칠구 포항시의회 의장, 방글라데시 현역 국회의원인 이나뮬 하큐(Enamul Haque) 에나(ENA)그룹 회장과 현승진 위나 동방코리아 대표이사를 비롯한 국내외 기업 대표와 임원진 등 3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투자양해각서 체결은 ㈜BMG사가 한국, 중국, 방글라데시 파트너와 추진중인 전기차 프로젝트가 시발점이 되어 이뤄진 것으로, 이 프로젝트는 ㈜BMG사의 전기자동차 핵심기술을 중국 중타이자동차 차체 및 중국 산동위나환보전원유한공사(※한국지사 ㈜위나동방코리아) 배터리, ㈜진우의 자동차부품과 결합시켜 방글라데시 현지에 전기자동차를 수출하는 합작사업이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기업들은 전기자동차 핵심기술을 보유한 ㈜BMG사가 방글라데시 에나그룹, 중국 중타이자동차(Zotye Auto), ㈜위나동방 코리아 및 한국의 ㈜진우와 공동으로 추진중인 방글라데시 합작공장 조인식과 전기자동차 Z100(소형승용차), T100(소형트럭) 신차발표회 기술협약식및 시승행사도 가졌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자동차 관련 기업의 포항유치로 일자리 창출은 물론 철강일변도인 포항의 산업구조가 다변화 되고, 3국 합작 프로젝트로 포항에서 조립된 전기자동차가 영일만항을 통해 방글라데시로 수출됨으로써 포항영일만항이 환동해 물류중심으로 도약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프라임경북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