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프린팅 특화교육사업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 3D프린팅 특화교육사업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경상북도는 창조경제의 동력이 될 3D프린팅산업 발전과 기반조성을 위해 28일 포항공과대학교 포스코국제관에서 5개*사업 참여기관과‘3D프린팅 특화교육 사업’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업무협약은 정부가 지난해 6월 마련한‘3D프린팅 창의 메이커스 1,000만 명 양성계획’을 타 지자체보다 선도적으로 이끌어 가기위해 마련됐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학생 및 재직자 등 교육대상자의 수준별 맞춤형 양성프로그램 운영 및 전문강사 활용한 찾아가는 교육 등 실습 및 전문교육 중심으로 타 지역보다 차별화되고 특화된 교육을 추진한다.

중학생 대상 3D프린팅 체험활용 교육실시, 특성화고대학생 대상으로 창업 및 취업 연계형 전문인력 양성, 기업 재직자 상대로 3D프린팅 설계공정활용 확대를 위한 실무능력 강화 등 분야에서 협력하기로 했다.

포항공대(나노융합기술원)는 3D프린팅 특화교육 프로그램 기획개발, 교육실시 등 교육 전반을 담당하고 금오공대는 교육을, 양 3D프린팅 협회에서는 지원 업무 등을 수행하게 된다.

이기태 창조경제포럼 의장의‘3D프린팅 기술이 가져 올 산업혁신’이라는 제목의 기조강연을 시작으로 의료분야 3D프린팅산업 관련한 5명의 전문가 초정강연이 진행됐다.

이인선 도 경제부지사는 축사를 통해“바이오메탈 3D프린팅 연구센터가 들어서게 될 포항에서 의료분야를 주제로 열리는‘창의 메이커스데이’는 큰 의미를 갖는다”라며,“이번 MOU를 통해 향후 3년간 매년 1,000명 이상의 교육생들이 3D프린팅 관련 교육을 받게 되어 정부의‘3D프린팅 창의 메이커스 1천만 교육’기반조성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프라임경북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