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도의‘속살’수중비경 전 세계에 알리다.

  ▲ 독도의 바다속 비경을 전 세계에 알린다.

울릉도. 독도의 바다속 비경을 전 세계에 알린다.

경북도와 울릉군은 28일부터 30일 까지 우리나라 최동단 독도를 중심으로 독도 앞바다의 생태 및 수중사진 촬영대회를 통해 독도의 학술적 가치 탐구 및 연구의 성과를 전시했다.

이번 행사는 한국해양과학기술원, 한국수중과학회가 주최하고 국민생활체육 전국스킨스쿠버연합회가 주관하며, 경상북도, 해양수산부, 대한수중핀수영협회, 수중세계, 해저여행이 후원을 했다.

2박3일 동안 전국에서 활동하는 수중사진 작가 20여명, 학계관계자, 진행 및 심사요원 50여명 정도가 참여하는 이 행사는 1일차는 울릉도 일대에서 실시하고, 2일차는 독도근해 해녀바위, 독립문바위, 코끼리바위, 탕건바위 등에서 아름다운 독도의 수중사진을 촬영했다.

행사 마지막 날은 그동안의 결과 심사 및 시상식 등 이 이어줬으며 2016년도 세계대회 준비 및 이번 행사 촬영자료를 유튜브 등으로 제작하여 사이버 독도 홈페이지 및 SNS 홍보자료, 책자활용 등 다양한 방안이 논의 됐다.

신순식 경북도 독도정책관은 “광복70주년을 맞아 수중자원의 보고이며, 대한민국 고유의 영토인 독도에서의 학술대회와 수중사진 촬영대회를 통해 독도 주변의 바닷속 아름다움을 전 세계에 알리고 성과물의 홍보 및 전시를 통해 대한민국 최동단 독도의 중요성을 알리는데 주력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프라임경북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