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차장, 화장실 확충 … 수변경관무대, 조망데크 설치

  ▲ 포항흥해 곡강천

[프라임경북뉴스 = 김진한 기자]이병석 의원(새누리당 포항북, 전 국회부의장)은 포항 북구 흥해읍 곡강천 생태공원의 편의시설 보강을 위해 특별교부세 7억 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흥해읍 북송리 용연저수지에서 흥안리 칠포해수욕장 입구까지 총 연장 10.6㎞에 이르는 곡강천 생태공원에는 축구장과 농구장, 족구장 등 각종 체육시설과 자전거도로, 산책로, 인도교, 잔디광장, 생태습지, 수변공원 등 다양한 휴양시설이 조성돼 있다.

하지만 화장실과 주차장 등 편의시설이 부족하고, 제방도로의 노폭이 좁아 차량통행에 불편을 겪어 왔다.

이번 특별교부세로 화장실 2개소, 제방도로 확포장(길이 600m, 폭 3m→6m), 주차장 조성(200대), 수변경관무대 및 조망데크 설치 등 편의시설이 대폭 보강되며, 일부 훼손된 시설물 복구도 함께 이뤄져 시민들이 보다 쾌적한 환경에서 생태공원을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이병석 의원은“비학산에서 흥해들판으로 이어지는 아름다운 자연 사이에 조성된 곡강천 생태공원에 편의시설이 대폭 보강되면 시민들이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친환경 힐링공간으로 거듭나게 될 것”이라며 “공원, 체육시설 등 주민편의시설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프라임경북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