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과메기, 울진대게 등 겨울 축제로 관광객 증가 기대

  ▲ 영덕해맞이축제

[프라임경북뉴스 = 김진한 기자]2016 영덕해맞이축제 등 해맞이 축제, 포항과메기, 울진대게 등 겨울 먹거리 축제와 빙벽, 썰매 등 겨울 레포츠 축제를 마련하고 관광객 맞이를 준비하고 있다.

먼저 해넘이․해맞이 행사로는 2016영덕해맞이행사가 2015년 12월 31일부터 2016년 1월 1일까지 영덕군 강구면 삼사해상공원 일원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이 행사에서는 전야행사로 영해별신굿, 월월이청청 공연, 지역민 축하공연 등이 개최되고, 자정행사로 입장퍼레이드, 시군 상징등 점등식, 제야의 종 타종, 신년메시지 낭독, 새해희망퍼포먼스, 달집태우기 등의 행사가 개최된다.

일출행사로는 대북공연, 새해찬가, 새해인사, 희망풍선날리기 행사가 개최되며 이외에도 새해음식나누기, 특산물장터, 체험프로그램 등이 마련되어 있다.

이와 함께 호미곶 한민족 해맞이 축전 행사는 2015년 12월 31일부터 2016년 1월 1일까지 포항시 호미곶 해맞이광장에서 2일간 개최된다.

올해 18회를 맞이하는 이 행사에서는 12월 31일 19시부터 전야행사로 풍물패 길놀이, 포항의 미래 음악인들의 공연, 버스킹 경연대회 등의 행사가 개최되고, 자정행사로 희망 2016 사자성어 연출, 새해 신년메시지 전달, 카운트 다운, 디지털 타종식, 멀티미디어쇼 등이 개최된다.

해맞이 행사로는 대북공연, 신년시 낭송, 새해인사, 해맞이(, 헬기 축하비행 등이 개최될 예정이다.

이외에도 얼음조각 경연대회, 1만명 떡국나눔행사, 소망단지, 한반도 통일 퍼포먼스 등 다양한 행사로 개최될 예정이다.

그밖에도 시군별로도 새해 첫날 해맞이 행사를 자체 계획하고 대북공연, 신년메시지, 일출참관, 소원성취 풍선띄우기, 떡국나눔행사 등으로 개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프라임경북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