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그린에너지가 연료전지발전소 건립

  ▲ 4월 22일 출자회사인 부산그린에너지와 대주단 간의 금융약정을 체결했다.

[프라임경북뉴스 =김진한 기자]한국수력원자력은 친환경 연료전지 발전소 건립을 위한 자금 조달에 성공해 4월 22일 출자회사인 부산그린에너지와 대주단 간의 금융약정이 체결됐다고 밝혔다.

자금운용사인 부산그린에너지는 조달된 자금으로 부산 해운대 좌동에 총 30.8MW 규모의 연료전지 발전소를 건설한다. 완공된 발전소는 환경오염 없이 연간 25만MWh의 전기를 생산한다. 이는 해운대구 좌동 전력 사용량의 약 77%이며, 연간 24만G㎈의 난방열을 생산해 해운대 42,000여 세대의 난방을 가능하게 하는 규모다.

한수원은 정부의 에너지신산업 정책에 적극 부응하기 위해 경기그린에너지 연료전지 사업에 이어 노을, 부산 연료전지 사업 등 신재생사업 확대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금번 자금조달을 주선한 신한은행 우영웅 부행장은 “금번 조달은 국내 신재생에너지 PF 사상 최저금리”라며 “출자사들의 시너지가 프로젝트 사업계약과 금융구조에 반영된 결과”라고 밝혔다.

한수원 전영택 기획본부장은 “본 사업은 정부의 에너지신산업 정책에 부응함과 동시에 지역사회 발전에 이바지하는 친환경발전소 건설에 앞장선다는데 큰 의의가 있다”며 “친환경 신기술의 대규모 연료전지 상용화 사업을 통해 향후 해외시장 개척 등 회사 신성장동력 창출과 창조경제 실현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프라임경북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