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과학기술부(장관 이주호)와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김신호)은 제 1회 학교폭력 예방 및 근절 우수사례·정책제안 공모전을 개최한다.

6월 7일(목)부터 6월 30일(토)까지 진행될 이번 공모전은 학교폭력 예방을 위해 노력 중인 학교, 지방자치단체, 기업 등 각종 단체의 우수사례를 발굴하여 전국에 확산하고, 학생·교원·일반인(대학생, 학부모) 등 현장의 다양한 의견 중 우수제안을 향후 정책에 반영함으로써 지난 2월 발표된 「학교폭력근절 종합대책」의 현장착근 및 발전을 도모하고자 실시된다.

우수사례분야에서는 전국 초·중·고교와 일반단체(기초자치단체, 기업, 민간단체)로부터 학교폭력 예방·근절을 위해 노력하여 효과를 거둔 내용을 공모받으며, 30개 학교와 10개 기관을 선정하여 교육과학기술부 장관 표창을 수여하고 기관당 상금 100만원을 부상으로 제공한다.

정책제안 분야에서는 △학생 △교원 △일반인을 대상으로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구체적이고 창의적인 정책을 공모받으며  각 팀별로 교육과학기술부 장관 표창과 금상 100만원, 은상 50만원, 동상 30만원을 부상으로 수여한다.

공모가 마감된 이후에는 엄정한 심사를 거쳐 7월 13일(금) 교육과학기술부 홈페이지에 당선작을 공표한다. 우수사례는 e러닝 콘텐츠나 책자로 제작하여 일선학교에 보급·확산하고, 정책제안은 향후 학교폭력 예방정책 수립 시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

자세한 내용과 제출 서식에 대한 안내 사항은 교육과학기술부 홈페이지(www.mest.go.kr) 메인화면 좌측상단의 팝업존을 참고하면 된다.

저작권자 © 프라임경북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