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동해권 물류·관광 활성화를 위한 경제협력 방안 논의

[프라임경북뉴스 = 김진한 기자]포항시 주최, 환동해경제문화연구소 주관으로 이달 30일 2016 동북아 CEO 경제협력포럼을 포항시청 대회의실에서 개최한다.

이날 포럼은 중국 훈춘시장, 러시아 코르사코프시장, 하산군수 등 환동해권 핵심도시의 지자체장과 한·중·러·일 각국의 물류기업 및 교수들이 참여해 환동해권의 발전방향에 대해 토론 할 예정이다.

류길재 전 통일부장관의 기조연설을 시작으로 제1세션은 중국 훈춘시장, 러시아 코르사코프시장, 포항지방해양수산청장이 발표하고, 이어서 제2세션은 한·중·러·일 교수들의 환동해권의 물류·관광의 연계방안에 대해 논의가 진행 될 예정이다.

이번 개최되는 포럼은 지난해 개최 된 동북아 CEO물류포럼을 확대해 환동해권 중심 도시 간 관광, 경제협력으로 확대하고, 급변하는 동북아 지역 정세에 포항시가 적극적이고 발 빠르게 대처하기 위해 관련지역 자치단체장 및 기업인, 물류관계자를 초청하여 성사됐다.

포항시 관계자는 “환동해 경제권 급부상으로 정부차원의 역할도 중요하지만 지방정부도 지속적인 관심과 관련 도시와 우호협력 관계 형성이 중요하다.”며 “이번 포럼을 통해 포항이 환동해 주요도시를 연결하는 중심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프라임경북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