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북뉴스 = 김진한 기자]존경하는 안동시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의원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

정유년 새 아침의 밝은 태양이 힘차게 떠올랐습니다. 부지런하고, 예지력이 많으며, 새로운 세상의 시작을 의미하는 붉은 닭의 해를 맞이하여 시민 여러분의 가정과 일터에 늘 행복과 행운이 가득한 뜻 깊은 한 해가 되시기를 소망하며, 새해 인사를 드립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제7대 안동시의회는 지난 한 해 동안 시민 여러분께서 보내주신 큰 사랑으로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칠 수 있었습니다. 아낌없는 성원과 격려를 보내주신 시민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올립니다.

아울러, 주민복리 증진을 위하여 헌신적인 의정활동을 펼쳐주신 동료의원 여러분께 경의를 표하며, 행복안동 건설에 최선을 다해 주신 권영세 시장님을 비롯한 1,300여 공무원 여러분의 노고에도 감사를 드립니다.

존경하는 시민 여러분!

금년 한 해 안동시의회는 감시와 견제 기능을 충실히 수행하면서 대안과 해법을 제시하는 정책의회로 거듭 나겠습니다. 집행부와 소통하며 변화를 뛰어넘어 새로운 미래를 창조해 가는 참된 대변자가 되기 위해 긴장의 끈을 놓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18명의 의원들은 현장에 답이 있다는 엄중한 자세로 각계 각층의 다양한 목소리를 담아 주민 대의기관으로서 민의(民意)를 대변하는 역할에 충실 하는 한편,
시민들로부터 신뢰받는 현장중심 의정을 펼쳐 나가는데 소홀함이 없도록 최선의 노력을 경주 하겠습니다.

특히, 지역경제 활성화로 시민들의 행복한 삶의 질 향상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업의 경쟁력 확보와 전통시장 활성화, 중소기업에 대한 지원을 더욱 강화하고 안동만이 가지고 있는 고유한 문화관광자원을 활용한 콘텐츠개발로 부가가치를 창출해 나가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더불어, 사회적 약자에 대한 따뜻한 배려와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하여 온 정성을 쏟도록 하겠습니다. 사회적 공감대가 폭 넓게 마련되어 함께하는 시민행복 시대의 터전이 확고하게 다져지도록 다양하고 실속 있는 복지사업들이 알차게 추진되도록 노력하겠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그리고 시민이 주인이라는 민주주의의 가치를 바르게 세워 시민을 위해 일하는 의회를 만들겠습니다. 18명의 의원들은 초심을 잃지 않고 시민의 편에 서서 시민의 목소리가 안동시정에 적극 반영될 수 있도록 시민과의 소통 창구를 활짝 열어 ‘시민에게 사랑받는 열린의회’ 정착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존경하는 시민 여러분!

시민 여러분께서는 한마음 한뜻으로 뭉쳐 도청유치라는 위대한 저력을 보여 주신 바 있습니다. 그 힘으로 새로운 미래로 출발하는 희망찬 닭의 해를 맞이해야 하겠습니다.

이제 그 기운을 바탕으로 신도청시대를 선도하는 것은 물론 행복안동 시대를 활짝 열어나갈 수 있을 것으로 확신합니다. 시민 여러분의 열린 마음이 한데 어울려 정신문화수도 안동을 더욱 빛나게 할 것이며, 웅도경북을 견인할 것으로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우리 모두는 굳건한 안동의 공동운명체입니다. 시민 여러분과 안동시의회가 새로운 시대를 이끄는 도전과 혁신의 기업가 정신으로 다시 태어나 도청소재지 도시 안동의 위상을 더욱 높여 나갑시다.

제7대 안동시의회도 시민 여러분과 함께 ‘행복안동 만들기’라는 공동의 목표 아래 집행부와 소통하고 협력하는 역동적인 의정을 펼치면서 시민복리 증진에 앞장서 항상 시민 여러분과 함께 동행 하겠습니다.

새해에도 시민 여러분의 애정 어린 충고와 변함없는 성원을 부탁드리며, 행복이 가득한 보람찬 한 해가 되기를 간절히 기원합니다.

새해 福 많이 받으십시오 ! 감사합니다.


안동시의회 의장 김 성 진

저작권자 © 프라임경북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