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홈쇼핑 채널활용 홍보 및 소비 확대

  ▲ 의성眞자두

[프라임경북뉴스 = 김진한 기자]의성군은 판로 확대 및 의성 진(眞) 브랜드 홍보를 위해 농림축산식품부, 공영홈쇼핑과 협업으로 생방송 자두 기획 판매전을 진행 한다.

공영홈쇼핑 자두 기획 판매전은 공영홈쇼핑 채널에서 27일 오후2시50분~3시40분간 자두 대표 품종인 후무사 5kg(2.5kg/2팩) 패키지로 진행된다. 

군은 지난해에도 TV홈쇼핑이 의성자두 수급불안 해결 및 농산물공동브랜드「의성眞」을 홍보하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고 판단해 홈쇼핑 판매전을 준비했으며, 전국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소비확대를 이루기 위해 방송 준비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의성 자두는 1천300여ha의 면적에서 연간 1만7천여톤이 생산되며 알이 굵고 당도가 높아 전국의 소비자로부터 인기가 높다. 또한 육질이 단단하여 저장성이 높고 비타민A·C·E 등과 미네랄이 풍부해 더운 여름 피로회복을 비롯한 노화방지와 변비 해소에도 효과가 좋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지난해 자두가 공급과잉에 직면했지만 공영홈쇼핑을 통해 판로를 개척하여 수급이 안정되고 높은 홍보효과도 거두었다.”며 “앞으로도 생산농가의 판로확대 및 소득증대를 위해 다양한 유통채널을 활용한 마케팅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 고 밝혔다.

저작권자 © 프라임경북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