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낙연 총리, 올림픽 앞둔 컬링 대표팀 격려

  ▲ 김관용 경북도지사와 이낙연 국무총리가 올림픽을 앞둔 컬링 대표팀과 기념사진

[프라임경북뉴스 = 김진한 기자]경상북도는 경북체육회 소속 컬링팀에 대한 전국민의 관심에 부응하기 위해 11일 경북컬링훈련장에서 컬링국가대표 미디어데이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 김관용 경북도지사와 이낙연 국무총리가 컬링 대표팀 선수들과 셀카를 찍고 있는 장면

이날 미디어데이는 국가대표 선발전에서 전종목 출전권을 획득한 컬링팀의 훈련장면을 공개하고 선수들과 감독의 금메달 획득 의지를 청취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 김관용 경북도지사와 이낙연 국무총리 의성컬링센터 방문

이 자리에 김관용 경상북도지사와 휴가 중 경북을 방문한 이낙연 국무총리가 참석하여 훈련 중인 선수들을 격려하고 애로사항 등을 청취했다.

한편 경상북도체육회 컬링팀은 경상북도와 경북체육회의 지속적인 관심속에 지난 5월 이천에서 열린 컬링국가대표선발전에서 3개 전종목(남자, 여자, 믹스더블)에서 우승을 휩쓸며 2018 평창동계올림픽 출전권을 획득해 대한민국 컬링 중심으로 우뚝 솟았다.

남녀팀 모두 2017 세계주니어컬링선수권대회 금메달, 2017 삿포로동계아시안게임 은메달 등 최근 국제무대에서 우수한 성적을 기록하여 평창동계올림픽에서 처음 정식종목으로 채택된 믹스더블 종목은 더욱 더 메달이 기대된다.

김관용 경상북도지사는 “대한민국 컬링 역사속에서 경북을 밝게 빛내준 컬링선수단 및 관계자들의 노고에 깊은 감사를 드리며, 평창올림픽이 성공적으로 개최되고 도민들의 많은 관심과 사랑속에서 우리 선수단이 더욱 좋은 경기를 치룰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며 격려했다.

저작권자 © 프라임경북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