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북뉴스 = 김운하 기자]포항시가 문화도시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추진 중인 포항문화예술창작지구 ‘꿈틀로’에서 입주 작가들이 그동안 준비해 온 작업결과를 시민과 함께 공유하고 즐기는 ‘꿈틀로 아트페스티벌’을 오는 9월 15일부터 17일까지 꿈틀로 일원에서 개최한다.

지난해 말 입주작가를 선정하고 올 한해 입주 작가들의 활동을 지원해 온 포항문화예술창작지구 ‘꿈틀로’ 의 활성화를 위해 기획된 이번 ‘꿈틀로 아트페스티벌’은 입주작가들의 창작공간과 중앙동 일원의 꿈틀로 골목에서 다양하게 펼쳐질 계획이다.

꿈틀로 갤러리에서 개최되는 ‘꿈틀로 아트페어’와 입주작가 개별 창작공간에서 진행되는 예술체험 및 핸드메이드 마켓 등 꿈틀로 작가들의 작품감상은 물론 다양한 아트상품도 구매할 수 있다.

꿈틀로 거리에서도 다양한 문화행사가 펼쳐진다. 9월 16일 오후 2시부터 박승태 작가의 무료 초상화 그려주기 이벤트가 진행되고, 직장인밴드의 버스킹 공연이 피터공작소 옆 공터 오픈무대에서 흥겨운 음악으로 시민들을 만난다.

또 놀이터 디자이너로 유명한 편해문 선생과 함께하는 ‘꿈틀로 가족 POP-UP 놀이터’가 16일 오후 3시 꿈틀로 내 북경주차장에서 온가족이 함께할 수 있는 특별한 이벤트로 진행된다.

이번 페스티벌을 준비한 꿈틀로 작가연합회 김희욱 회장은 “입주작가들이 다양한 창작과 시민 커뮤니티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생산해 냄으로써 시민들이 자연스럽게 꿈틀로를 방문하고 함께해 원도심이 예전의 활기를 되찾을 수 있도록 입주작가들이 힘을 모으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프라임경북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