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 의료급여수급자 및 과다의료이용자 읍면순회교육 실시

  ▲ 신규 의료급여수급자 및 과다의료이용자 읍면순회교육

[프라임경북뉴스 = 김운하 기자]김천시는 9월 20일 오전 2시 감천면사무소 전정에서 신규 의료급여수급자 및 과다의료이용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의료급여사례관리 교육을 실시했다.

지난 3월부터 9월까지 의료급여 수급권자 102명을 대상으로 7개 읍면에서 신규 의료급여수급자 및 과다의료이용자 읍∙면 순회 교육을 실시했다.

순회교육은 김천시의 읍∙면 지역의 원거리 수급자들을 대상으로 김천시의 찾아가는 현장민원실과 연계하여 급여대상자들이 실무자인 의료급여관리사와 1:1상담으로 사례관리를 실시하여 개인별 맞춤 의료욕구에 맞는 이용방향을 제시해 주고, 의료급여 이용절차와 의료기관 과다이용에 대한 예방관리 및 적정의료이용을 유도하는 등 직접소통 방식의 교육의 장으로 매회 좋은 반응을 받아왔다.

교육에 참석했던 대상자들은 의료급여제도교육을 담당자와 직접 얼굴을 맞대고 받아보니 전화나 공문으로 내용을 들을 때보다 훨씬 이해가 잘 되었고, 그 동안 병원이용에 대하여 궁금한 점을 물어보는 등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며 교육 받은 대로 병원이용을 줄여보겠다고 하였다.

김천시는 매년 사례관리 대상자에 대하여 개별방문, 전화상담 등 밀착관리를 하고 있으며, 신규 의료급여대상자들에 대한 교육을 통해 의료급여제도에 관한 지식이 부족하여 발생할 수 있는 불편사항을 사전에 예방하고, 수급권자의 건강관리 능력 향상, 부정수급방지 및 의료급여 재정의 안정에도 기여할 방침이다.

의료급여제도 및 건강에 대한 의문사항이나 궁금한 사항은 김천시 행복나눔과 의료급여관리사(054-431-9852)에게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프라임경북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