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지사 출마 선언한 박명재 의원 사무실 찾아 격려

  ▲ 자유한국당 강석호 국회 정보위원장이 경북도지사에 출마한 박명재 의원 사무실을 찾아 격려 말을 하고 있다.

[프라임경북뉴스 = 김달년기자]

자유한국당 강석호(영양·영덕·봉화·울진) 국회 정보위원장이 27일 오후 경북도지사 출마를 선언한 박명재 의원 사무실을 찾아 동남권 리더십 배출에 대한 공감을 표시했다.

강 위원장은 “이번에 경북도지사에 출마한 박명재 의원이 마지막으로 포항시민과 동해안 주민들의 염원과 뜻을 풀어 줄 것이라 생각한다”고 밝혀 참석자들로부터 큰 박수를 받았다.

강 위원장은 이어 “이번에 출마한 분들 모두 훌륭하다”며 “박 의원은 개인적으로 고교선배이자 행정의 달인으로 뛰어난 정책능력과 인격을 갖추고 있다”며 “포항이 뭉쳐 동해안이 바라는 도지사가 나올 수 있도록 여기 계신 분들이 열정을 가지고 나서면 좋은 결과 기대할 수 있다”고 격려했다.

이에 박 명재의원은 “여러 가지 어려운 입장에도 불구하고 어렵사리 찾아주신 강 위원장은 영원한 포항인으로 TK의 중진이자 좌장으로 보수 발전을 견인해 나가실 것”이라고 화답한 뒤 “포항을 비롯한 동해안이 이번만큼은 24년간 배출하지 못한 도지사를 배출하여 포항이 수구도시로서의 위상을 되찾아야한다”고 강조하며 포항에서 먼저 폭발적인 지지를 호소했다.

한편, 이날 박 의원 사무실에는 포항지역 원로들은 물론 경북도·포항시의원, 남·북구 당협 소속 주요당직자, 그리고 지역의 주요 단체장 등 200여명이 모여 강 의원의 방문을 환영했고, 동남권 도지사 배출을 위해 다시 한 번 힘을 모아 나가자는 결의를 다졌다.

저작권자 © 프라임경북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