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문화예술회관 기획

   
대구문화예술회관(관장 박재환)은 예술과 디자인 협업 프로젝트 <살며 예술하며>와 <2014 올해의 청년작가 초대전>에 참여할 작가를 공모한다.

예술과 디자인 협업 프로젝트 <살며 예술하며>는 예술가의 삶의 근간이 되는 예술 생산물의 생산과 소비를 활성화하여 대중들에게는 접근성 높은 예술상품을 제공하고 예술가들에게는 지속가능한 예술 활동을 지원하고자 기획되었다. 작품과 상품으로 고정된 예술 생산물 시장을 넓고 창의적으로 해석해 기존의 예술 소비시장을 확대하고, 생활과 예술이 어우러진 참신한 상품 및 아이디어를 실현시키고자하는 작가를 공모한다.

응모 자격은 현재 작품 활동을 하는 작가면 누구나 가능하며, 응모 방법은 신청서와 아이디어스케치(이미지), 기타 작가소개 등 소정의 자료를 전자우편(mypark@daegu.go.kr)으로 접수하면 된다. 접수일자는 2월 5일(수)부터 2월 10일(월)까지이고, 자세한 내용은 대구문화예술회관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올해로 제17회를 맞은 <2014 올해의 청년작가 초대전>은 지역 청년 작가 양성을 위해 대구문화예술회관이 매년 진행해 온 프로그램이다. 지역 미술문화의 창조적 발전을 계승해 나갈 젊고 패기 있는 작가들을 발굴해내고 다양하고 신선한 조형언어를 수용하여 미래지향적인 한국미술의 새로운 모습을 확립하고자 기획되었다.

순수미술 분야와 응용미술 분야로 나누어 격년으로 개최되어오고 있으며, 올해는 대구․경북을 중심으로 활동하는 25세 이상 40세 이하의 작가(1974 ~ 1989년생) 가운데 공예, 사진, 서예․문인화 분야에서 총 5명의 작가를 초대할 계획이다. 청년작가에 초대된 작가들은 작가창작지원금(300만원) 및 전시 개최에 필요한 제반사항의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다.

접수는 대구문화예술회관 예술기획과에서 방문 및 우편접수 받으며, 접수기간은 2월 10일(월)부터 2월 14일(금)까지이다. 응모신청서는 대구문화예술회관 홈페이지(artcenter.daegu.go.kr) 공지사항에서 다운 받아 작성해 작품을 실은 포트폴리오와 함께 접수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대구문화예술회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 : 대구문화예술회관 예술기획과 053)606-6136~9

저작권자 © 프라임경북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