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초·중·고 챔피언스리그 개막식

포항시체육회와 경상북도포항교육지원청이 공동으로 주최하는 2014 포항시장기 및 교육장배 초·중·고 챔피언스리그 개막식이 5일 만인당에서 화려하게 열렸다.

2012년 첫 대회를 시작으로 올해로 3회째를 맞이한 챔피언스리그는 순수 일반학생들이 참여하는 대회로 건전한 스포츠 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써 학생들의 교육 및 놀이 프로그램 부족 보완과 학교폭력 해소 등 다양한 순기능으로 교육계와 학부모에 큰 관심을 받고 있다.

타 도시에서 벤치마킹이 이어지면서 포항시의 대표적인 학생 스포츠 대회로 자리 잡았다.

매주 토요일 방학기간을 제외한 11월까지 5개월여 동안 진행되는 이번 대회에는 관내 초등 37개교, 중등 30개교, 고등 31개교 등 총 98개교가 참가한 가운데 축구(초·중·고), 농구(남고), 플라잉디스크(초), 배드민턴(여중,여고시범종목)의 4개 종목에 걸쳐 총 320경기가 펼쳐진다.

포항시 김재홍 부시장은 청소년들이 스포츠를 통해 활기찬 학교생활과 윤택한 청소년기를 보낼 수 있게 되기를 기원하길 바란다”며 그동안 갈고 닦은 기량을 마음껏 펼치며 상호 신뢰와 우의를 다지고, 매주 토요일 경기장 곳곳마다 학생들의 웃음소리로 가득 차는 축제의 장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프라임경북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