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창업LAB, 창업 준비부터 실전까지
27일까지, 성공창업자 특강 생 모집
‘실전창업아카데미’, 16일~30일까지 모집

▲포항시청사 전경. (사진 = 프라임경북뉴스DB)
▲포항시청사 전경. (사진 = 프라임경북뉴스DB)

포항시가 초기창업자의 창업교육 지원을 위해 ‘성공 창업자 특강’과 창업 입문교육인 ‘실전창업아카데미’ 교육생을 각각 20명씩 모집한다고 밝혔다..

오는 27일 열리는 ‘성공 창업자 특강’은 27일까지 참여자를 모집하며, 지역 내 창업자인 ‘김훈사진관’의 김훈 대표를 초청해 예비 창업자를 대상으로 창업노하우를 전수한다. 

오는 30일 진행되는 ‘2차 실전창업아카데미’ 프로그램은 오는 16일부터 30일까지 수강생을 모집할 예정이며, 창업 시 필수적으로 진행해야 하는 인·허가 등록 및 창업 관련 재무, 세무 분야의 교육을 실시한 후 상권 입지 분석, 임대차보호법, 마케팅, 고객 관리 등에 관한 전문가 컨설팅을 지원한다.
 
창업을 희망하는 포항시민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청년창업LAB에서 무료로 진행된다. 참여를 원할 경우 포항시 청년창업LAB 홈페이지(http://www.pohanglab.kr)를 통해 온라인 신청 가능하다. 

포항시 관계자는 “청년창업LAB을 운영하며 창업 준비부터 실전에 이르기까지 필요한 다양한 창업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니, 창업을 희망하는 청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청년 창업가들의 창업 생존율을 높이기 위해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창업지원책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프라임경북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