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이 만든 731부대의 참상을 그린 ‘스파이의 아내’ 8월 19일 상영
온라인 투표로 결정한 DIY 영화관, ‘텅빈날 프로젝트’

▲영화 '스파이의 아내'의 한 장면. (사진 = 포항시)
▲영화 '스파이의 아내'의 한 장면. (사진 = 포항시)

구로사와 기요시 감독의 ‘스파이의 아내’가 오는 19일 인디플러스 포항의 ‘텅빈날 프로젝트’로 돌아온다. 

‘스파이의 아내’는 ‘큐어’, ‘도쿄 소나타’, ‘해안가로의 여행’ 등 여러 명작 영화를 연출한 일본 영화의 거장 ‘구로사와 기요시’ 감독이 제작했다.

 ‘아오이 유우’, ‘타카하시 잇세이’ 주연의 작품으로 지난 2020년 베니스영화제에서 감독상(은사자상)을 수상하는 등 작품성을 인정받은 영화이다. 

영화는 태평양 전쟁 만주에서 생체실험을 하는 만행을 보고 정의를 위해 용기를 낸 유사쿠(타카하시 잇세이)와 남편을 위해 스파이의 아내가 되기로 결심한 사토코(아오이 유우)의 이야기를 담았다.

‘텅빈날 프로젝트’는 인디플러스 포항의 관객들이 직접 투표해서 선정한 인기 독립·예술 영화를 다시 볼 수 있는 앙코르 상영회로 올해 11월까지 매월 셋째 주 금요일 오후 7시 30분에 상영하며, 관람료는 3,500원이다. 

네이버에서 인디플러스 포항을 검색하거나 디트릭스에서 수수료 없이 예매할 수 있으며, 인디플러스 포항을 직접 방문해서 발권하는 것도 가능하다.

‘텅빈날 프로젝트’는 ▲스파이의 아내(8월 19일) 이후 ▲9월 16일 ‘아이들은 즐겁다(9월 16일) ▲그린 나이트(10월 21일) ▲찬실이는 복도 많지(11월 18일) 등을 상영할 예정이다. 문의는 인디플러스 포항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프라임경북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