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9일 국회 의원회관 창조경제 전문가들, 특별법 의미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

이병석 의원(새누리당, 포항북, 전 국회부의장)이 지난 5월 19일 대표발의하고 여야 의원 31명이 공동발의한 ‘창조경제 선도지역의 지정 및 육성에 관한 특별법’ 제정을 위한 입법 공청회가 오는 19일(수) 오후 2시 국회 의원회관 제1소회의실에서 열린다.

이번 공청회는 경상북도, 포항시가 주관하며 미래창조과학부, 산업통상자원부, 기획재정부가 후원한다.
주제 발표와 토론은 창조경제와 관련된 각계의 주요 인사들이 나선다.

이광형 카이스트 미래전략대학원장이 ‘창업국가 미래전략’, 김병태 대구경북연구원 박사가 ‘창조경제 특별법 제정의 의미와 선도지역 육성 종합계획 수립의 방향’을 주제로 발표를 하게 된다.

이장우 경북대학교 교수, 이인호 산업통상자원부 창의산업정책관(국장), 오세홍 한국과학기술기획평가원 창조경제혁신센터장, 박성진 포스텍 교수, 조용혁 한국법제연구원 연구원이 토론을 진행하게 된다.

‘창조경제 특별법’은 창조경제를 지역에서 실질적으로 구현할 수 있도록 중앙정부가 체계적으로 계획을 수립하고 지원하는 것을 골자로 하고 있다. 이 법안이 통과되면 세계적인 수준의 과학기술 및 정보통신기술을 기반으로 기술주도형 강소기업을 육성함으로써 지역경제 활성화 및 국가 경쟁력 강화에 크게 이바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병석 의원은 지난 6월 포항에서 열린 창조경제 특별법 제정을 위한 심포지엄은 이 법안에 대한 공감대 확산을 위해 마련됐으며, 이번 공청회는 보다 심도 있는 논의를 위해 각계의 권위 있는 전문가를 초청해 열게 됐다”고 말했다.

또한 “이 법안이 통과되면 지역은 새로운 성장동력 확보를 통해 경쟁력을 한층 강화할 수 있고, 그 토대 위에서 국가경제의 체질을 근본적으로 개선할 수 있으므로 이번 입법 공청회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프라임경북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