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국정감사 우수 국회의원 대상(대한민국 인물대상) 수상

  ▲ 2014 국정감사 우수 국회의원 대상 수상 후 기념촬영 하고 있는 정수성 국회의원(사진제공=정수성 의원실)

정수성(새누리당, 경북 경주) 의원이 국정감사 우수 국회의원으로 선정되어 25일 국회 헌정기념관에서 개최된 시상식에서 “2014 국정감사 우수 국회의원 대상”을 수상했다.

정 의원은 ‘대한민국 의정대상’과 ‘대한민국 소비자대상‘에 이어 국정감사 등 의정활동평가 결과 우수 국회의원에 선정되는 세 번째 영예를 안게 됐다.

2014 국정감사 우수 국회의원 대상은 연합매일신문사와 시사경제매거진이 주최하고, 각 분야별 전문위원으로 구성된 ‘대한민국 인물대상 선정위원회’와 기자단 등이 공동으로 선정하여 시상하는 상으로, 정 의원은 국정감사 기간 동안 피감기관의 다양한 문제점을 날카롭게 지적할 뿐만 아니라 민생안전과 소비자 권익보호 등 국민생활과 직결된 문제점들을 지적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다각도의 노력을 기울여 온 점을 인정받았다.

정 의원은 “국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국민의 입장에서 불편한 사항들을 개선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며, “앞으로도 초심을 잃지 말고 더욱 열심히 하라는 국민여러분의 채찍으로 생각하고, 국정의 효율적 운영을 위해 혼신의 노력을 다해 의정활동에 임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한편 정 의원은 의정활동 평가 결과 시민단체가 선정한 의정활동 우수 국회의원에 5년 연속 선정되고, 올해에만 3관왕을 수상하는 등 각종 의정활동 평가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저작권자 © 프라임경북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