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간 1,000시간 이상 봉사활동을 펼친 69명 비롯 봉사 인증서 수여
이 시장, “자원봉사자가 자부심 갖고 안전한 환경에서 활동할 수 있도록 최선”

▲7일 시청 대잠홀에서 ‘2023 포항시 자원봉사자대회’가 개최됐다. (사진 = 포항시)
▲7일 시청 대잠홀에서 ‘2023 포항시 자원봉사자대회’가 개최됐다. (사진 = 포항시)

‘2023 포항시 자원봉사자대회’가 7일 시청 문화동 대잠홀에서 개최됐다.

UN이 정한 세계 자원봉사자의 날을 기념하기 위해 개최한 이날 행사는 올해 지역사회 곳곳에서 나눔과 배려로 우리 사회를 더욱 따뜻하고 건강하게 만든 자원봉사자들을 격려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이날  ‘세상을 잇는 우리 자원봉사자’를 주제로 소외계층과 도움이 필요한 어려운 이웃에게 따뜻한 손길로 희망 가득한 사회를 만드는 데 기여한 자원봉사자들에게 정부 포상 전수와 유공 표창을 수여했다.

정부 포상은 ▲국민훈장 석류장 손신숙(포항시EM생활환경실천협의회) ▲대통령 표창 김선식(포스코 포항제철소) ▲행정안전부장관 표창 임종수(포항생명의전화 상담자원봉사자회)에 대해 이뤄졌다. 

포항시장 표창에는 ㈜파인스봉사단을 비롯한 4개 단체와 개인 31명이 수상했으며, 한국자원봉사센터협회장·(재)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장·(사)경상북도종합자원봉사센터 이사장의 표창에 대한 전수식과 (사)포항시자원봉사센터 이사장의 표창 수여도 진행됐다.

이와 함께 연간 1,000시간 이상 봉사활동을 펼친 봉사왕이 69명, 금장(700시간 이상) 50명, 은장(500시간 이상) 87명, 동장(300시간 이상) 289명 등 총 495명이 봉사 인증서를 받았다.

저작권자 © 프라임경북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