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경상북도 시·군 평가 건축 행정 분야 대상 수상 쾌거

▲포항시가 2023 건축 행정 분야 업무추진 실적평가에서 대상을, 옥외광고 분야 평가에서 우수 기관에 선정됐다. (사진 = 포항시)
▲포항시가 2023 건축 행정 분야 업무추진 실적평가에서 대상을, 옥외광고 분야 평가에서 우수 기관에 선정됐다. (사진 = 포항시)

포항시가 건축 행정 투명성과 효율성 제고를 위해 한 해 동안의 건축 행정 전반을 평가하는 ‘2023 건축 행정 분야 업무추진 실적평가’에서 기관 대상에 선정됐다.

이와 함께 옥외광고물 등 분야별 사업추진 실적평가에서도 우수 기관에 선정되며 겹경사를 맞았다.
 
이번 평가는 경북도 내 시·군을 대상으로 건축 행정절차 합리성, 안전관리, 유지관리 적절성, 개선 노력, 전시 및 행사 등 건축 행정업무 전반을 평가했으며, 옥외광고물 분야는 옥외광고 업무 정책 수립, 불법 광고물 정비 실적, 국․도비 공모사업 및 간판개선 사업추진 등을 평가했다.

포항시는 적극적인 건축 행정 처리로 시민 중심의 행정 서비스를 제공했다. 건축심의 상정 기일 준수, 결과 공개 등으로 투명하고 공정하게 업무를 처리했으며, 자체 업무연찬을 통한 담당 직원들의 업무 전문성 향상 및 역량 강화로 민원인에게 양질의 건축 행정 서비스를 제공한 점이 높게 평가됐다.

또한 옥외광고물 업무에서도 옥외광고물 대상전 추진, 공공디자인 사업추진, 노인 일자리 사업 연계 불법 유동 광고물 정비 및 간판개선 국·도비 공모사업을 통한 도시미관 개선 등 시민 중심의 행정을 제공했다.

저작권자 © 프라임경북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