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방학 특선 영화 상영회'개최 ... 16일(화)부터 2차 상영회 시작
겨울방학 맞이한 지역아동·청소년들을 위한 인기영화 상영
해리포터 전편 시리즈부터 천만관객영화들까지, 다양한 장르의 영화 라인업 예고

▲ 포스코 효자아트홀 전경. (사진 = 포스코)
▲ 포스코 효자아트홀 전경. (사진 = 포스코)

포항제철소(소장 천시열)가 시민들을 위한 '겨울방학 특선 영화 상영회'를 개최한다.

포스코 효자아트홀은 겨울방학을 맞이한 지역 아동들을 위해 인기영화와 애니메이션으로 이뤄진 특별 영화 상영회를 진행하고 있다. 효자아트홀은 시민들이 취향에 맞는 다양한 영화를 선택하여 관람할 수 있도록 1차(1.9~1.11)와 2차(1.16~1.18)에 나누어 상영회를 진행 중이며, 하루 3회(10:30, 14:30, 18:30)에 걸쳐 시간별 다른 영화들이 상영된다. 신청은 현장에서 선착순으로 진행되며, 현장에서 발권한 티켓을 통해 누구나 무료로 영화를 관람할 수 있다.

효자아트홀은 지난 9일부터 11일까지 진행된 1차 상영회를 통해 세계적인 인기작 해리포터 시리즈물을 전편 상영하여 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16일 부터 진행되는 2차 상영회에서는 인기 애니매이션부터 천만영화까지 다양한 화제작들이 예고되어 있다.

2차 상영회가 시작되는 16일(화)에는 '별을 쫓는 아이'(애니메이션, 더빙), '신과함께-죄와 벌'(판타지), '신과함께-인과 연'(판타지) 영화가 상영되며, 17일(수)에는 '너의 이름은'(애니메이션), '엑시트'(액션, 코미디), '국제시장'(드라마) 이 상영된다. 상영회의 마지막 날인 18일(목)에는 애니메이션 '날씨의 아이'(애니메이션)를 시작으로, 천만관객을 돌파한 영화인 '태극기 휘날리며'(드라마)와 '극한직업'(코미디)이 상영된다.

포스코 효자아트홀은 2018년 대규모 리모델링을 마치자마자 코로나로 3년간 운영을 중단해오다가, 작년 3월, 3년만에 재개관하였다. 효자아트홀은 운영을 재개한 작년 한 해동안 136회의 영화 상영회를 개최하고,  약 70건의 대관 공연행사를 진행하며 포항시민들이 다양한 문화활동을 무료로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해왔다. 

한 포항시민은 "요즘 영화나 공연의 티켓값이 정말 많이 올랐는데, 동네에 이런 고품격 아트홀이 있는 것은 행운"이라며 "이번 겨울방학 특선 영화도 꼭 보러 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효자아트홀은 1980년 개관 이래 지역사회에 음악회, 연극, 마술쇼, 뮤지컬 등 다양한 문화·예술 공연을 제공해오고 있다. 포스코 함영대 과장은 " 2024년에도 시민들의 관심과 취향을 반영한 다양한 컨텐츠 기획을 통해, 더 많은 시민들이 편하게 문화예술을 즐길 수 있도록 효자아트홀이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프라임경북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