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일 포스텍 실내체육관서 개최 ... 양질의 일자리 정보 제공
LG에너지솔루션, 에코프로BM, 포스코퓨처엠 등 채용 상담부스 운영
면접 클리닉, 직무컨설팅, 이미지 메이킹 등 다양한 컨설팅 프로그램 마련

▲제1회 이차전지 특화기업 취업 매칭데이 홍보포스터. (사진 = 포항시)
▲제1회 이차전지 특화기업 취업 매칭데이 홍보포스터. (사진 = 포항시)

포항시가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이차천지 시장 수요에 선제적 대응을 위한 최적화한 맞춤형 인력 양성에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포항시와 포스텍은 오는 24일 포스텍 실내체육관에서 이차전지 관련 분야에 대한 양질의 일자리 정보를 제공하는 ‘제1회 이차전지 특화기업 취업 매칭데이’를 개최한다.

올해 처음으로 열리는 이차전지 취업 매칭데이는 지난해 7월 이차전지 특화단지 지정과 포항지역 내 이차전지 기업의 대규모 생산공장 증설로 관련 인력 수요가 급증함에 따라 이차전지 분야 우수 인재 확보 및 산업 특화 맞춤형 전문인력 육성을 위한 네트워크 장을 마련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서는 기업에는 우수 인재 채용의 기회와 홍보의 장을 제공하고, 구직자들에게는 이차전지 산업 현황과 기업 정보, 기업별 인재상 등 다양하고 실질적인 취업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채용 상담관 ▲취업컨설팅관 ▲이벤트관으로 나눠 운영되며, LG에너지솔루션이 참여해 기업 인재상과 상반기 채용계획에 대해서 발표한다.

채용상담관에서는 LG에너지솔루션, 에코프로BM, 포스코퓨처엠, 롯데에너지머티리얼즈, SK에코플랜트, ㈜다원화학, 한국유미코아, ㈜피엔티 등 이차전지 선도기업을 비롯해 중소·중견기업들이 구직자들에게 1대1 취업 관련 집중상담과 입사 지원을 위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이와 함께 ▲입사지원서 개별 클리닉 ▲면접 클리닉 ▲직무 컨설팅 등 취업과 관련된 컨설팅과 ▲스탬프 투어 ▲푸드트럭 운영 ▲경품 이벤트 등 참가자들을 위한 다채로운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이차전지 산업에 관심 있는 취업 희망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온라인 채용관에서 구인정보 확인 후 입사 상담 및 입사 지원을 접수하면 된다.

참가자들의 교통편의를 위해 포항역, 포항 시외버스터미널 등에서 셔틀버스도 운영하며, 이날 행사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제1회 이차전지 특화기업 취업 매칭데이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프라임경북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