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0명 넘는 지지자, 시민 참석
“개소식은 민심의 큰 바다로 나서는 본격적인 항해”

▲최용규 예비후보가 지난 27일 2000명이 넘는 시민들이 모인 가운데 선거사무소 개소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사진 = 예비후보 사무실) 
▲최용규 예비후보가 지난 27일 2000명이 넘는 시민들이 모인 가운데 선거사무소 개소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사진 = 예비후보 사무실) 

포항 남·울릉 최용규 예비후보(국민의힘, 전 서울중앙지검 부장검사)는 지난 27일 2000명이 넘는 시민들이 모인 가운데 선거사무소 개소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추운 날씨에 열린 이날 개소식에는 예상을 뛰어넘는 시민들이 한꺼번에 모여들어 선거사무소에 들어오지 못하고 발길을 돌리는 등 최용규 예비후보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보였다. 

‘담대한 미래, 따뜻한 동행’을 주제로 열린 개소식에는 그의 가족과 학창시절 은사, 선후배들을 초청한 가운데 차분하게 진행됐으며, 정치권 인사들은 초청하지 않고=은 것으로 알려졌다. 

최용규 예비후보의 서울대 법대 1년 선배인 이상용 변호사는 “최 예비후보가 법무검찰개혁단장 시절 함께 근무했다”며, “당시 권력이 개혁을 표방하며 실제로 편법을 일삼는 데 대해 법과 원칙을 주장하다 6개월 만에 물러나게 됐다”고 말했다. 

또한 “당시 제가 최 예비후보에게 차라리 잘 됐다. 법무검찰개혁단에서 옳지 못한 일을 하느니 다른 곳에서 정도를 가는 게 낫겠다고 말했다”며, 당시 일화를 생생하게 전했다. 

최용규 예비후보의 대동중·고등학교 시절 은사들은 “최 예비후보는 교사로서 학생을 가르치는 보람을 느끼게 해준 제자”라고 말했다. 

최용규 예비후보는 “공직 생활을 마치고 포항에 와서 다양한 분야의 시민을 만나며 많은 것을 배웠다며, 그 과정에서 제가 정치인으로서 더 단단해지고 넓어지고 있다는 것을 느꼈다”고 말했다. 

또한 “이번 개소식이 민심의 큰 바다로 나서는 본격적인 항해가 될 것이라며, 스스로를 더 가다듬어 시민들이 원하는 큰 정치인으로 거듭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개소식에서는 최용규 예비후보가 박춘봉 상임고문, 전상중 후원회장에게 위촉장을 전달했다. 

저작권자 © 프라임경북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