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동차용 전기전자 부품 제조 회사 덕일산업㈜, 경주에 전기제어장치 공장 건립-
년까지 450억원 투자, 80명 신규고용, 글로벌 완성차로 공급예정 -
, 전기차 부품 및 모빌리티 도시로 더욱 가속화, 미래 먹거리 대비 -

차량용 전장부품 생산공장 건립을 내용으로 하는 투자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차량용 전장부품 생산공장 건립을 내용으로 하는 투자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경상북도와 경주시는 6일 덕일산업㈜와 경주시청에서 이달희 경상북도 경제부지사, 주낙영 경주시장, 덕일산업㈜ 유기덕 대표이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차량용 전장부품 생산공장 건립을 내용으로 하는 투자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번 투자협약으로 덕일산업㈜는 2026년까지 경주시 검단일반산업단지내 20,000㎡ 부지에 450억 원을 투자하여 차량용 시트 파워 모듈 스위치를 포함한 내연기관 차 및 전기차용 전기전자 제어기 부품을 생산하는 공장을 건립하고 80여 명의 새로운 일자리를 창출할 예정이다.

‘93년에 설립된 덕일산업㈜는 자동차용 전기·전자 부품 제조 회사로 국내는 HKMC(현대자동차그룹)를 비롯한 다스, 리어코리아, DSC, 현대엠시트, 현대트랜시스 등을 주 고객으로 두고 해외 고객으로는 GM, 도요타, 테슬라, 스텔란티스, 타타모터스, 리비안 등이 있으며, 경기도 평택시에 본사, 화성에 연구소, 필리핀에 생산 법인을 운영 중인 30년의 업력을 가진 중견기업이다.

매년 매출액의 10% 이상을 연구개발(R&D)에 투자, 2020년부터는 전기차 부품 시대에도 적극적으로 대비하고 있으며, 우수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테슬라, 리비안 폭스바겐 등 해외 자동차 시장에도 납품 계약을 체결하는 등 매달 200만 개 이상의 전동스위치를 생산하고 있다. 작년에는 이러한 공로를 인정받아 산업통상자원부로부터 금탑산업훈장을 받은 바 있다.

이번 투자를 계기로 경주 외동지역에 집중된 자동차부품 산업을 경주 북부권인 안강지역까지 확대해 나가 자동차부품 산업클러스터를 경주시 전역으로 확장해 나갈 계획이며, 독보적인 기술 경쟁력을 보유한 기업의 유치를 통해 경주시 전체를 미래형 자동차부품 기지로 확장해 나가는 것에 대한 지역 사회에 기대감을 불어 넣고 있다.

덕일산업㈜ 유기덕 대표이사는 “이번에 투자되는 경주공장은 엄격한 품질관리로 선진화된 생산라인과 국제규격에 적합한 실험장비를 자체적으로 완벽하게 운영하여 매년 20% 이상을 R&D에 재투자하여 세계 최고의 기술 중심 기업으로 자동차 부품 시장을 선도할 계획으로, 향후 신설되는 공장에는 경주시민을 우선 채용하여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기업을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이달희 경상북도 경제부지사는 “산업의 발전 주기가 너무 빨라 끊임없이 도전하고 변화하는 기업만이 살아남는다며, 어려운 시기에 적극적인 투자에 나선 덕일산업㈜에 감사하다며, 덕일산업㈜이 전장부품 세계 1등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약속했다.

저작권자 © 프라임경북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