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주 ‘참사랑의집’ 찾아 명절의 따뜻한 정나눔 실천 -
- 경주 성동시장 방문, 화재취약시설 안전관리 실태 확인 -

성동시장
성동시장

경상북도 소방본부는 지난 7일, 경주시 성동동에 소재한 ‘참사랑의 집’과 ‘성동시장’에 방문하여 이웃사랑의 정을 나누는 행사를 개최하고 화재취약시설에 대한 현장 점검 등을 실시했다.

먼저, 설 명절을 대비해 화재취약시설 안전관리 실태를 확인하기 위해 경주 성동시장에 방문하여 화재 발생 시 초기 대응체계 확인, 시장 관계자에 대한 안전교육 참여 독려, 건의 사항 청취 등의 점검을 진행했다.

박근오 소방본부장과 경주소방서 소속 직원, 의용소방대연합회, 소방행정자문단, 소방안전협의회 회원들이 ‘참사랑의 집’에 방문하여 어르신들이 따뜻하고 행복한 설 명절의 정을 조금이나마 느낄 수 있도록 위문품을 전달하고, 설명 절에도 휴일 없이 밤낮으로 근무하는 시설 관계자 및 직원들을 격려했다.

또한, ‘참사랑의 집’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이 많은 시설의 특성을 고려하여 화재의 예방을 위한 소방시설 관리 및 대피계획 수립 등 자율안전관리에 만전을 기하여 줄 것을 당부했다.

박근오 소방본부장은 “앞으로도 경상북도 소방본부는 주변의 어려운 이웃들이 소외되지 않고 따뜻한 정을 느낄 수 있도록 지속적인 이웃사랑을 실천하겠다” 는 다짐과 함께 “안전한 설 명절을 위하여 전통시장 등 화재취약시설 관계자분들에게 다시 한번 더 화재 예방에 관심을 기울여 주시길 부탁드린다” 는 당부의 말을 전했다.

저작권자 © 프라임경북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