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용규 “문충운 후보의 결단과 용기에 경의 표해”
문충운 “최용규 후보 경선 승리 위해 하나로 뭉칠 것”

▲국민의힘 포항남.울릉 지역구의 경선 후보자로 결정된 최용규·문충운 두 경선 후보간 단일화 여론조사에서 최용규 후보가 단일 후보로 결정됐다.  (사진 = 프러임경북뉴스DB)
▲국민의힘 포항남.울릉 지역구의 경선 후보자로 결정된 최용규·문충운 두 경선 후보간 단일화 여론조사에서 최용규 후보가 단일 후보로 결정됐다.  (사진 = 프러임경북뉴스DB)

국민의힘 포항남.울릉 지역구의 경선 후보자로 결정된 최용규·문충운 두 경선 후보간 단일화 여론조사에서 최용규 후보가 단일 후보로 결정됐다. 

이에 따라 국민의힘 포항남.울릉은 김병욱,이상휘, 최용규 3인이 오는 26~27일 이틀간 실시하는 국민의힘 후보 경선을 치루게 됐다. 영남 지역구 경선룰은 책임당원 투표 50%, 여론조사 50%로 돼 있다.

23일 단일 후보로 결정된 최용규 경선 후보는 “먼저 문충운 후보와 문 후보의 지지자들에게 심심한 위로의 말씀을 드리며, 단일화에 이르기까지 문충운 후보가 보여준 결단과 용기에 경의를 표한다”고 밝힌 후, “제가 단일 후보가 될 수 있도록 성원을 보내주신 모든 분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두 사람의 단일화 합의는 지역 주민들이 염원하는 정치 혁신을 기어코 이뤄내겠다는 간절함에서 비롯됐다”며, “이번 단일화가 지역의 정치 혁신과 새로운 도약의 계기가 될 수 있도록 향후 경선에서 반드시 승리하겠다”고 강조했다.

최용규 경선 후보는 “이번 단일화는 최용규·문충운이 국민의힘 경선 승리를 향한 합동 출정식이 될 것”이라며 “이는 지역 정치사에 한 획을 긋는 사건으로 기록될 것”이라고 밝혔다.

문충운 예비후보는 “최용규 후보에게 진심으로 축하의 말씀을 전하며, 지금까지 저에게 성원을 보내주신 분들이 최용규 후보가 경선에서 반드시 승리할 수 있도록 뜨겁게 지지해 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한편. 국민의힘 3자 경선방식은 1차 경선 결과 과반이상 지지율을 받은 후보가 최종 후보로 결정되며, 과반 득표자가 없을 경우 경선 여론조사를 결과를 토대로  공관위가 1위 후보를 최종 후보로 결정하게 된다.

현재 포항남·울릉 선거구는 현역의원의 교체 여론이 높은 가운데 어느 특정후보에 대한 집중적인 지지율을 보이지 않고 있어  향후 경선과정에 벌어질 지지율의 변화에 관심이 집중되고있다. 

김 병욱 의원은 현역 프리미엄으로 유리한 측면이 있지만, 하위 평가 30%에 포함될 경우 주어질 감점이 큰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되며, 이상휘 후보의 경우 가점이 없다. 하지만 최용규 후보의 경우  정치 신인에게 주어지는 가점과 단일화가 상당한  시너지 효과를 발휘 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어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포항남울릉 지역은 최근 여론조사에서 부동층이 30%를 넘게 차지하고 있어 후보간의 피를 말리는 경쟁이 예산된다. 국민의힘은 오는 27일, 28일 경 포항남울릉 경선 여론조사를 실시 할 예정이며, 3월 초순까지 포항지역 최종 경선 여론조사를 마무리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프라임경북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