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승대 문화원장, 문화원발전기금 3천만원 전달

▲포항문화원(원장 박승대)은 27일 티파니 웨딩홀 4층에서 임원, 정회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30차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사진 = 포항문화원)
▲포항문화원(원장 박승대)은 27일 티파니 웨딩홀 4층에서 임원, 정회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30차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사진 = 포항문화원)

포항문화원(원장 박승대)은 27일 티파니 웨딩홀 4층에서 임원, 정회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30차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정기총회에서는 향토 문화발전 유공자에 대한 시장 표창 및 퇴임하는 문화원 산하단체 회장들에 대해 감사패를 전달하고 격려하였으며, 2023년도 세입세출예산 결산 및 2024년도 사업계획과 예산을 확정했다. 이날 정기총회에서 박승대 포항문화원장이 문화원 발전기금 3천만 원을 후원 했다. 

특히 박승대 포항문화원장은 지난 2018년도에 문화원장으로 부임한 이래 현재까지 6년여간 문화원장직을 수행해 오면서 업무 추진에 따른 필요 경비 대부분을 문화원 예산에 의존하지 않고 사비로 충당해 오고 있다.

박승대 포항문화원장은“문화원은 비영리사단법인으로 전적으로 시 재정에만 의존하여 운영되는 관계로 부족한 예산으로 인해 늘 안타까웠다”며,  “앞으로도 기업의 메세나 운동을 통한 지역문화 발전기금 조성으로 향토문화 정체성 확립에 적극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1964년에 개원한 포항문화원은 연건평 1,924㎡ 규모의 건물에 사무실과 강의실, 첨단 음향·영상 장비를 갖춘 강당, 연습실 등의 다양한 시설을 갖추고 있다.

2022년도에는 시도비 5억원의 예산을 확보하여 전반적인 건물 리모델링을 통해 새롭게 단장함으로써 지역민과 함께하는 복합 문화공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지난해 개최된 제7회 경상북도 문화원의 날 기념식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등 향토문화 계승발전을 위해 중추적인 역할을 해오고 있다. 

 

 

 

저작권자 © 프라임경북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