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초 학교복합시설 사업은 강남동 성장판을 열어줄 열쇠다’

안동시의회 임태섭(남선·임하·강남) 의원
안동시의회 임태섭(남선·임하·강남) 의원

안동시의회 임태섭(남선·임하·강남) 의원은 27일 열린 제246회 임시회 제4차 본회의에서 5분 발언을 통해 강남동 성장 발전방안을 제시했다.

임 의원은 “의정활동의 제1과제로 혁신하는 도시를 목표로 삼고 주거환경 개선에 힘썼다”라며, “강남초를 중심으로 가중되는 있는 주차난 해결을 위해 운동장 밑 지하 주차장 조성안도 구체적으로 제시하였으나 현실화는 데까지 이를 수 없었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교육부 주도의 학교복합시설사업 및 우리시와 교육청이 연계하여 추진중인 2024년 학교복합시설 공모사업에 주목하게 되었다”라며 “요원하게만 느껴졌던 운동장 내 주차장 조성사업이 가시화되고 있다”고 밝혔다.

실제 강남초 운동장 내 주차장 마련은 예산을 절감하고, 안심 통학에 따른 교육환경 개선 및 지역주민이 함께 활용할 수 있는 편의시설 조성으로 정주 여건이 개선되어 강남동 도심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다.

임태섭 의원은 “우리의 관심과 노력이 기회를 맞이할 수 있는 원동력이 되었고 강남동 성장의 발판을 마련할 수 있는 계기이자 열쇠가 되었다”라며, “안동시와 안동시교육지원청, 강남초등학교를 비롯한 모든 주체가 유기적으로 협력하여 강남동 성장판을 열어 주시길 바란다”고 제안했다.

저작권자 © 프라임경북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