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중근 회장, 태권도 세계화 위해 세계태권도연맹에 총 1천만불 후원

  ▲ 부영그룹은 지난 8일 오전 세계태권도연맹과 서울시 중구 소공동에 위치한 롯데호텔 에메랄드룸에서 도쿄올림픽이 열리는 2020년까지 6년간 총액 미화 1000만불(한화 100억여원)을 지원키로 하는 후원협약을 체결했다.

부영그룹이 우리나라 국기인 태권도 세계화를 위해 적극적인 후원에 나섰다.

부영그룹은 지난 8일 오전 세계태권도연맹과 서울시 중구 소공동에 위치한 롯데호텔 에메랄드룸에서 도쿄올림픽이 열리는 2020년까지 6년간 총액 미화 1000만불(한화 100억여원)을 지원키로 하는 후원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행사에는 부영그룹 이중근 회장과 세계태권도연맹(WTF) 조정원 총재를 비롯, 유엔총회 의장을 역임한 한승수 전 총리와 김종 문화체육관광부 제 2차관, 세계 각국의 주한대사 등 내외빈과 취재기자 등 120여 명이 참석했다.

부영그룹은 그 동안 아시아태권도연맹과 함께 베트남 태권도협회에 대학생 태권도봉사단 파견을 시작으로 캄보디아 라오스 미얀마(건설 추진중)에‘태권도훈련센터’건립기금을 지원해 주었고, 베트남과 라오스 캄보디아에 태권도협회 발전기금을 지원하는 등 우리의 국기인 태권도를 보급하기 위해 꾸준한 지원을 해오고 있다.

이중근 부영그룹 회장은“올림픽종목 국제경기연맹 중 유일하게 한국에 본부를 두고 있는 세계태권도연맹을 후원할 수 있게 되어 보람을 느낀다.”면서“그 동안 부영그룹이 아·태지역 국가에서 해외 사회공헌사업을 해 오면서 이 지역 국가에서도 태권도에 대한 관심과 열의가 대단하다는 것을 느꼈다. 이번 세계태권도연맹 후원을 통해 태권도의 세계화와 사회공헌에 더욱 이바지할 수 있게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세계태권도연맹 조정원 총재는 이날 후원협약식에서“태권도를 통한 사회공헌활동을 활발하게 펼쳐온 부영그룹이 세계태권도연맹을 후원해주시기로 결정한 데 대해 감사를 표한다.”며,“올해는 태권도가 올림픽에 이어 2020년 도쿄올림픽 부터 장애인올림픽에도 정식종목 채택이 결정된 뜻 깊은 해로서 부영그룹의 후원을 계기로 태권도의 지위와 위상을 더욱 공고히 하도록 정진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 프라임경북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