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홈페이지 통해 신청자 접수

[프라임경북뉴스 = 김진한 기자]포스코가 5월 24일부터 전국 대학생을 대상으로 대학생봉사단 비욘드10기를 모집한다.

비욘드는 포스코의 사회공헌활동으로 대학생들의 봉사정신을 강화하고 나눔문화를 확산하고자 2007년 창단한 봉사단이다.

비욘드 단원들은 ‘지역을 넘어 지구촌으로 나눔을 확산하고, 현재를 넘어 미래지향적인 봉사자가 되자’는 의미를 담고 있는 ‘비욘더라는 애칭으로 불리고 있다.

비욘드는 1기의 인도 델리 집짓기 봉사활동을 시작으로 지진 피해를 입은 인도네시아 반둥 지역 주택 재건활동, 인도 델리 북서부에 위치한 바와나 마을 주택 건축활동 등 다각적인 나눔을 전개해왔다.

이후 지난 9년간 집짓기·교육봉사·문화교류 등을 통해 태국 촌부리, 인도네시아 반둥, 베트남 티엔장성·바리어붕따우 지역 등에서 현지 이웃들과 하나가 되어왔다.

이번 비욘드 10기는 7~8월 중 국내에서 스틸하우스 봉사활동과 내년도 1월 해외 봉사활동에 참여하게 된다. 방학기간 중 해외 현지에서 펼치는 집짓기 봉사와 문화교류를 통해 글로벌 마인드도 함양할 수 있다. 또 학기 중에는 시험기간을 제외하고 2~3회의 봉사활동이 진행될 예정이다.

자세한 모집 요강은 비욘드 홈페이지(www.beyond.or.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참가를 희망하는 학생들은 6월 13일까지 지원서 및 자기소개 동영상(UCC)를 제출하면 된다.

저작권자 © 프라임경북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